이전 홈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 ID/PW 찾기

전문교회


  • 장애인교회
  • 시니어교회
  • 사랑교회
  • 농인교회
  • 무속교회
line_02.png
장애인교회

장애인 사역의 필연성
예수님은 공생애를 시작하시면서 먼저는 제자들을 부르시고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다가 각종 병으로 약하고 고통당하는 모든 장애인현장을 사랑으로 치유하시며 이런 기적의 역사를 통해 그리스도 되시는 하나님이심을 증거 하신다.
장애인사역은 장애인을 넘어 비장애인 사역에까지 영향력을 입히게 된다.
시각장애인 한명이 예수님을 만나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났을 때 백성들이 보고 하나님을 찬양한다.
이처럼 장애인 사역은 선택이 아니라 비전이며, 일심 전심 지속의 사역인 것이다.

장애인 교회의 정체성
저희 교회의 장애유형은 시각, 지체, 정신, 뇌병변, 영적장애, 불치장애, 지적, 신장, 간질, 언어장애, 등 많은 장애인들이 주체가 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봉사조직과, 후원조직이 함께하면서 장애인들의 천국을 이루고 있습니다.

예배와 현장사역
①주일예배 2부(오전 10시) / 자체예배 오전 11시10분(식사와 교제)
②주일지교회모임 오후 1시 30분(포럼과 캠프)
③주중 단지별 지교회모임
④복지활동(외부 단체들과의 연계사역)
⑤수련활동(주중, 야유회, 수련회 등)
line_02.png
시니어교회

시니어교회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많은 시니어들이 모여 일몰인생이 아닌 일출인생임을 확인하며, 복음과 전도로 인생 결론 내린 시니어들의 제2의 인생(하프타임)을 살 수 있도록 힘과 방향을 알려주며, 많은 재능과 경륜을 십분 활용,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중보용사로 사명을 다하고, 나아가서는 후대에게 귀한 영적 양식을 전달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시니어(연장자)의 모임이 될 수 있도록 시니어 교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니어교회에서 운영하는 시니어문화대학은 노래교실, 라인댄스, 고전무용 등의 어르신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line_02.png
사랑교회

사랑교회는 발달장애와 지적 장애를 가진 아동, 청소년, 성인을 위한 공동체입니다. 전세계 7천만, 국내 20만 발달장애현장을 복음화 할 전세계 70만, 국내2천명, 수도권300명의 사역자가 일어나길 기도하며 발달장애 현장 복음화를 위해서 예배, 훈련, 복음치료(말씀, 찬양, 악기, 미술활동), 전도캠프 등을 통해서 함께 기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50지교회가 설립되도록 기도하고 있는 가운데 14개 지역에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모이는 지교회예배가 드려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부모교사중심의 발달장애렘넌트다락방과 전문인다락방이 21군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발달장애를 가진 렘넌트가 친구들에게 다락방을 인도하며 말씀을 선포하는 다락방도 열리고 있습니다.

★전세계70만, 국내2천명, 수도권300명 사역자 일어나고
50지교회 시스템이 세워지게 하소서★
1) 5권역 50지교회 발달장애 현장 복음화의 주역
2) 본당헌당과 마곡복음화/예원사랑 RUTC설립의 응답
3) 전세계 7천만, 국내 2십만, 발달장애현장 복음화
line_02.png
농인교회

대한민국 30만, 전 세계1억 3000만 농인복음화, 그 선봉에 서있는 예원농인교회는 청각장애인(농인)들이 모여 수화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교회입니다.
복음을 듣지 못해 소외되고 방치된 사각지대, 농인현장을 향해 그리스도의 증인이자 제자인 농인들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환경가운데 문제와 사건을 하나님의 눈과 계획으로 보고
복음을 증거하는 농인전도제자들의 공동체
아무도 가지 못하는 곳을 찾아가는 선교공동체
하나님의 인생 작품을 남기는 서밋공동체
농인을 넘어 청인을 살리는 치유공동체

예원농인교회는 세계농인복음화라는 언약을 굳게 붙잡은 농인들은 한계를 뛰어넘어 그들만의 언어인 수어로 귀한 복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음을 듣지 못해 소외되고 방치된 전세계 7천만 농인현장, 킬링필드를 리빙필드로 바꾸기위해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거듭난 예원의 농인들..
앞으로도 그 좁은 길어가며 담대히 복음을 선포할 것입니다.
line_02.png
무속교회

무속교회는 무속인의 삶을 청산하고 하나님 자녀가 되기로 결심한 이들과 그들의 신앙생활을 위해 헌신하는 사역자들의 공동체이다.
무속교회에서는 악한 영에 사로잡혀 무속인 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거듭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무속사역(교회)의 필연성
사단은 이러한 거점을 중심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장악하고 있다. 사단도 조직이 있고(계2:9), 가문, 지역, 개인을 붙잡고(마12:29), 광명한 천사로(고후11:14) 유혹하고, 반역하며, 궤계를 부리고 있다. 무속사역은 무속인에 편중되어 있는 사역이 아니라, 현장 전체의 영계를 바라보고, 그 지역에 숨통을 틔우는 절대 절명의 사역이다.

현장사역
①매주 월요일 10시30분 전도학교/ 현장캠프(지역선정)
②제자훈련을 통해 전문사역자 양성사역
③수련활동을 통해 원니스사역
④무속배경의 영향으로 환경, 정신 등 영계의 흐름을 바꾸는 치유사역